::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농목연대 농민기본소득특위에서 알립니다.

최용기 (전북동노회,율곡교회,목사) 2021-03-26 (금) 13:10 3년전 667  
  농목연대_농민기본소득_추진_상황.hwp (16.5K), Down : 7, 2021-03-26 13:10:16
안녕하세요. 저는 농촌에서 목회하고 있는 최용기목사(전북동/율곡)입니다. 
기장농목에서는 3년전(2019년) 갈수록 어려워져가는 농촌과 농촌교회의 현실을 놓고 기도하던 중 농민기본소득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신념으로 타교단(감리, 통합, 성결 등등) 농목목사님들과 농민기본소득특위(위원장: 전북동 이세우 목사 총무: 전북동 최용기 목사)를 만들어 농민기본소득을 알리고 강사교육과 강연회를 열고 지역별로 농민기본소득운동 기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시민단체들이 결합하여 현재 농민기본소득추진운동본부(상임의장: 차흥도 목사/감리)로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것이 있었다면 교단과 더 활발히 소통하며 일을 추진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운동을 시작하자마자 코로나19로 여러가지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기장농목에서는 농민기본소득 강연회와 연대모임을 꾸준히 가져왔습니다. 그러던 중 총회 농촌선교특별위원회에서 결의되어  공문과 자료가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걱정하시는 부분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말씀드릴 것은 저희 농민기본소득특위의 농민기본소득 운동은 이재명 지사와는 정치적으로  아무런 상관없이 자발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되어져 왔슴을 알려 드립니다. 이제 힘이 모아져 국회의원들을 설득하여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여당뿐아니라 농촌에 지역구를 둔 국민의힘을 비롯하여 야당의 의원들도 다양한 형태로 법안을 발의한 상태입니다.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농촌교회 선교와 고령화 된 농촌을  깊히 고려해 주시고 협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