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평화공동체-상단메뉴.gif
 
평화통일월요기도회.gif
 

사순절 평화통일 순례기도회- 제5주차 대전기도회

관리자 (기타,총회본부,목사) 2015-03-24 (화) 08:19 4년전 2248  



2015년 사순절 평화통일 순례기도회 제5차 기도회 진행
 

해방 70, 분단 70년 기념 2015년 사순절 평화통일 순례기도회 제5주차 기도회가 남북군사훈련 중단과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기도회323(), 오후 2, 대전한성교회(담임목사 이재영 목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기도회는 경기노회, 경기남노회, 대전노회, 충남노회, 충북노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차 기도회는 2015년 사순절 기간 동안 평화통일을 향한 기장인의 기도행진을 상징하는 십자가를 기도회 설교자인 한종실 목사(대전노회장)가 기도회 인도자인 류충열 목사(충북노회장)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 사순절 평화통일 순례기도회가 시작된 제주 강정마을을 출발해 부산과 광주, 군산을 거쳐 대전에 도착한 십자가를 제단 위에 올림으로 제5주차 기도회가 시작된 것입니다.

기도회 참가자들은 십자가 위에서 평화를 성취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고 따르는 결단의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는 예배부름에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그리스도를 따라 생명이 움트는 봄처럼 깨어 고난의 순례에 동참하겠다는 다짐으로 응답했습니다. 또한 한반도에서 전쟁연습이 사라지고, 대립을 조장하여 이익을 취하려는 사악한 세력들에 대한 심판을 간구했습니다 
기도회 대표기도를 맡은 경기남노회 사회부장 김창배 목사는 민족해방의 기쁨을 채 누리기도 전에 찾아온 민족분단이 70년을 맞은 현실 앞에 민족 구성원 모두가 참회하며, 서로를 적대시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전쟁훈련이 중단되길기도했습니다. 기도를 마친 후에는 충북노회에서 남누리 북누리라는 노래로 특송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특송 제목 그대로 남과 북이 하루 속히 하나 되길 간절히 염원하며 큰 박수로 호응했습니다.
 
  1. 예배인도-충북노회 류충열 목사.JPG
  ▣ 기도회 인도 : 충북노회장 류충일 목사

2.대표기도-경기남노회 사회부장 김창배 목사.JPG
 ▣ 대표기도 : 김창배 목사(경기남노회 사회부장)
3.기도하는 회중.JPG
▣ 참가자들의 기도하는 모습

5. 특송-충북노회 남누리 북누리.JPG
▣ 특송 - "남누리북누리"(충북노회)
 
특송을 마친 후에는 한종실 목사(대전노회장)의 설교가 이어졌습니다. 한종실 목사는 평화에 이르는 길”(5:43-44, 9:1-9)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사울이 예수 그리스도와 주님을 전하는 자들을 향해 품었던 미움과 증오는 분단으로 갈라진 남과 북이 서로를 향해 품고 있는 마음과 같다고 말하며, “미움과 증오로 서로를 적대시한 채 군사력을 증대하고 끊임없이 전쟁훈련을 실시하는 안타까움에 대해 말했습니다. 또한 군사력과 전쟁훈련을 통한 거짓 평화가 아닌 "네 칼을 칼집에 도로 꽂아라. 칼을 쓰는 사람은 모두 칼로 망한다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해 화해와 사랑을 통한 진짜 평화를 이 땅위에 성취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4.성경봉독-이상국 목사 경기남노회 서기.JPG
▣ 성경봉독 - 이상국 목사(경기남노회 서기)

설교-대전노회장 한종실 목사.JPG
  ▣ 설교: 한종실 목사(대전노회장)
 
설교에 이어 진행된 중보기도 시간에는 이 준 목사(농민선교목회자연합회장)분단 70, 남과 북의 화해와 통일을 위하여”, 이훈삼 목사(경기노회 평화통일위원장)남북 군사훈련 중지와 한반도 전쟁위협의 종식을 위하여기도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중보기도자들의 기도에 마음을 담아 아멘으로 응답하며 기도의 제목대로 모든 것이 이 땅위에 이루어질 기도했습니다.

중보기도를 마친 후에는 유영재 선생(대전충청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상임위원)의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유영재 선생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사드문제를 비롯한 군사무기와 전쟁훈련이 갖는 반평화적 요소와 불법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나아가 한반도 전쟁은 곧 어느 한쪽만의 피해가 아닌 민족공멸임을 강조하며, 교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실천에 나서주길 요청했습니다.

중보기도-농민선교목회자연합회장 이준목사.JPG
 ▣ 중보기도: "분단 70년, 남과 북의 화해와 통일을 위한 기도(이준 목사, 농민선교목회자연합회장)

중보기도 2-경기노회 평화통일위원장 이훈삼 목사.JPG
▣중보기도: "남북 군사훈련 중지와 한반도 전쟁위협의 종식을 위한 기도"(이훈삼 목사, 경기노회 평화통일위원장)

현장증언-유영재 대전충남평통사 상임운영위원.JPG
현장증언-유영재 대전충남평통사 상임운영위원 2.JPG
▣ 증언 - 유영재 상임운영위원(대전.충남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증언을 마친 후에는 대전노회 '낮은자리 사모중창단'의 봉헌특송과 함께 평화통일선교-화해선교에 쓰일 귀한 물질과 마음을 드리는 봉헌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봉헌특송-대전노회 낮은자리 사모중창단.JPG
▣ 봉헌특송: 대전노회 '낮은자리 사모중창단'

성만찬은 장윤철 목사(충남노회장)의 집례와 남기홍 목사(경기남노회장), 최종복 목사(경기노회 부노회장), 권오성 목사(대전노회 부노회장), 김우경 장로(충북노회 부노회장)의 배병배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성만찬을 통해 갈라졌던 우리의 마음과 분단된 조국, 편견과 아집으로 일그러졌던 신앙이 회복되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떡과 포도주를 먹고 나누었습니다.
 
성만찬을 마친 후에는, 경기노회장 김관호 목사가 총회 평화통일위원장 정상시 목사에게 기장인의 사순절 순례 기도행진을 상징하는 십자가를 전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민족의 화해와 통일을 향한 간절한 마음이 담긴 십자가를 바라보며 큰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성찬집례-충남노회장 장윤철 목사.JPG
    성찬참여자 모습.JPG
▣ 성만찬 집례(충남노회장 장윤철 목사)와 참여자의 모습  

십자가 전달 경기노회장 김관호 목사가 총회 평화통일위원장 정상시 목사에게.JPG

▣ 십자가 전달 : 경기노회장 김관호 목사가 총회 평화통일위원장 정상시 목사에게

십자가 전달에 이어 경기노회장 김관호 목사의 파송사와 축도로 제5차 기도회를 마쳤습니다. 성광호 목사는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참가자 모두가 삶 속에서 평화의 발걸음을 내딛길간구하며 축복했습니다. 축도를 마친 후 참가자들은 지금까지 진행된 모든 평화통일월요기도회와 같이 교회당에 큰 원으로 둘러서 손을 맞잡고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간절히 불렀습니다.  
마지막 우리의 소원은 통일.JPG
    ▣ 손을 맞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노래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5주차 기도회를 마침으로, 2015 사순절 평화통일 순례기도회는 마지막 기도회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마지막 기도회는 민족분단의 현장이자, 수많은 이산가족들의 한과 간절함을 고스란히 간직한 임진각에서 진행됩니다. 다음주 월요일, 330일 오후 2시 임진각에서 진행될 평화통일 기도회에 많은 기장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5-04-03 11:25:54 총회소식에서 복사 됨]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