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2014 평화통일기행'을 진행하다(철월 국경선평화학교 및 DMZ일대)

관리자 2014-09-04 (목) 11:11 5년전 2327  
'2014 평화통일기행' 을 진행하다.
 
  총회 평화공동체운동본부는 지난 8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철원 국경선평화학교와 DMZ 일대로 <2014년 평화통일기행>을 진행하였습니다. 평화통일기행은 국내, 외 분단현장을 순례하며 남과 북의 화해와 통일을 위해서 함께 기도하고, 교단의 평화통일 사업 및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013년은 정전협정 60년을 맞아 중국 단동을 비롯한 백두산 일대를 순례하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평화통일기행에는 노회 평화통일위원회를 비롯한 교단의 평화통일 일꾼 30명(8개 노회, 여신도회, 교단선교동역자 등 참여)이 참석한 가운데 철원지역에서 평화통일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국경선평화학교와 DMZ를 중심으로 분단현장을 순례하며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SC_0018.JPG
  
 평화통일기행 참가단은 21일(목) 오전 10시, 수유역에 모여 철원으로 이동해 가장 먼저 분단을 가로질러 흐르는 한탄강으로 향했습니다. 북녘의 강원도 평강에서 발원하여 철원과 연천을 거쳐 임진강과 합류하는 한탄강을 바라보며, 하나로 이어져 흐르는 물줄기처럼 하루속히 남과 북이 하나로 만나 새 역사의 물길을 열어가게 되기를 기도하였습니다. 이어서 철원 민간인통제구역(DMZ) 안에서 피스메이커를 양성하며 평화통일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국경선평화학교를 방문하고 그동안의 활동과 비전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경선평화학교 대표인 정지석 목사는 곧 다가오는 통일시대를 준비하며, 통일을 열어갈 미래세대를 피스메이커로 교육하고 훈련하는 일이 매우 중요함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정지석 목사의 안내에 따라 남한의 최북단에 위치한 평화전망대를 방문하고 6.25 전쟁으로 끊어진 월정리역의 기차를 바라보며 통일열차에 올라 평양으로 향하는 그날이 속히 오기를 염원하였습니다. 이어 분단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노동당사를 방문하여 6.25 전쟁과 분단의 참혹함을 절실하게 느끼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SC_0205.JPG
 
 
  기행을 마치고 저녁시간에는 평화통일강연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한반도 경제협력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는 제목으로 진행된 평화통일강연회는 총회 평화통일위원장 한기양 목사의 발제로 진행되었으며, 통일이 민족의 염원일 뿐만 아니라 경제협력을 통해서 남과 북 모두 발전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상생의 길임을 깨닫게 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DSC_0232.JPG

 
  이튿날 오전은 노동당사 앞에서 함께 기행에 대해 나눔의 시간을 갖고 평화통일기도회를 드리기 위해 북녘이 내려다 보이는 소이산에 올랐습니다. 평화통일기도회는 총회 평화통일위원장 한기양 목사의 인도, 익산노회 평화통일위원 진창덕 장로의 기도, 경기남노회 안민교회 정상시 목사의 설교, 충남노회 평지교회 신흥식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설교를 맡은 정상시 목사는 “내가 누구를 보낼꼬?(이사야 6:1-13)”라는 제목으로 평화의 예언을 위임받은 이사야와 같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분단과 갈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한반도에 평화의 일꾼으로 살아갈 것을 결단하는 귀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DSC_0285.JPG
 
 
  비가 오는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평화통일기행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고, 모든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순례를 통해서 평화통일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하루속히 이 땅에 하나님의 평화가 가득하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DSC_0282.JP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