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4대 원칙

김창환 (서울남노회,강서교회,목사) 2018-11-13 (화) 17:40 5년전 2545  
                    http://cafe.daum.net/thekingjesus/I1Nl/485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예수님의 사람들 칼럼 (485호)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4대 원칙 (마 7:1-12)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마 7:7-8).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고 그 하나님을 인정하고 대접하는 성도들에게 하나 님께서도 성도들을 똑같이 하나님의 자녀들로 인정하고 대접하며 4대 원칙을 반드시 적용하신다.
    1. 구하는 대로 얻으리라.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 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 7:7-11).
    2. 심은 대로 거두리라.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 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7-9).
    3. 믿는 대로 되리라.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 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히 11:1-3). “이르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 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 이다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마 8:6-13). “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 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마 15:27-28).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5).
    4. 행한 대로 갚으리라.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 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 때에 각 사람이 행한대로 갚으리라”(마 16:26-27).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 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롬 2:6-7).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마 10:32-33). 결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대접하는 자만이 하나님으로부터 대접을 받는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 7:12).

    - 신앙의 원칙을 지킨 사람 리델(Eric Liddell)은 철저한 청교적인 신앙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육상의 여러 분야에서 가령 200m, 400m, 800m, 등에서 세계기록을 가지고 있었는데, 1924년 파리올림픽 경기에서도 당연히 금메달을 따낼 수 있었던 것 이다. 그러나 결승전 날이 주일이라는 점 때문에 경기를 포기하고 예배에 출석하 였던 사람이다. 그는 주일성수뿐만 아니라 흑인들을 이해하고 사랑하여 늘 흑인 선수들과 포옹 이나 악수를 나눔으로써 수많은 관중들을 의아스럽게 하기도 했다. 그 당시까지만 해도 흑인들과의 관계가 좋게 보이는 때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의 이러한 태도는 때로 뉴스거리가 될 정도였다. 이렇듯 신앙이 강한 리델은 선수 생활을 마치고 나서 '복음을 전하는 것이 믿는 자의 책임' 이라는 결론을 내리고는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 그 당시 미국인들이 멸시하던 중국에 선교사로 나가 많은 고생을 했다. 그는 평생을 중국에서 보냈으며 가난한 중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그곳에서 생을 마쳤는데 후에 그를 기념하는 전기가 나왔다. 그것이 <날으는 영국인>(The Flying Scotsman)이었다. 이것이 영화화되어 1982년에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았는데 그때의 영화 제목이 <불수레> (Chariot of Fire)였던 것이다.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 이런 말이 나온다. "그는 위대한 지도자나 사상가는 아니었지만 그리고 뛰어난 목사나 신학자도 아니지만 그는 신앙인의 원칙을 지킨 사람이었다. 그는 인생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산 사람이었다."
    - 성경에서 배우는 경영 원리 일본 MK택시는 독특한 경영으로 놀라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MK는 일반택시보다 요금이 10% 저렴하지만 서비스 면에서는 최상이다. 교토 시민들은 이 회사를 교토의 자랑으로 여긴다고 한다. MK는 대졸 운전자 들을 채용해 학사 운전자로 양성하고 있다. 지난 60년 택시 10대로 출발한 MK 택시는 현재 34개의 주유소와 수백 대의 택시를 소유한 최고의 운수회사로 성장했다. 이 회사의 주인인 유봉식· 태식 형제는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성경에서 경영의 비결을 배웠다고 한다. 그 핵심은 “섬김을 받으려면 먼저 남을 섬기라”는 말씀이다. 이들 형제는 운전자를 가족처럼 섬겼으며, 운전자들간 화목을 강조했다. 그 결과 운전자들은 손님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하게 됐고, 최고의 수익을 올렸다. 예수님은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막 10:45)고 말씀하셨다.
    매주 14,000 여명의 회원님들에게 한번씩 보내는 칼럼입니다. 서울 강서교회 김창환 목사(문지기) 드림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