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교회가 놀랐고 베드로도 놀랐을 것이다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18-01-03 (수) 08:58 6년전 1594  

1.

교회도 놀랐고 베드로도 놀랄 일이었다.

초대 교회사에서 교회의 목회자 베드로는 갇혔고 내일이면 분명 죽게 되었다.

교회를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열심히 기도하였다. 초대교회에 헤롯이 유대인의 환심을 사기 위해 야고보에 이어 베드로를 죽이게 되면 교회는 낙담할 것이다. 헤롯 왕은 예수님의 제자 중 야고보를 죽였을 때 유대인이 기뻐하는 것을 보고 베드로도 유월절 다음날 죽이려 한 것이다.  교회의 리더인 베드로까지 죽게 되면 교회는 더욱 낙망할 것이다.

 

그런데 다락방의 교회는 그를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한 것이다.

베드로는 기적적으로 풀려나온 것이다.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인 역사로 풀려나게 하신 것이다. 베드로 자신도 이것이 꿈인가 생시인가 하다가 사실인 것을 알았다. 그는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있는 교회를 찾아갔다. 거기 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그것을 듣고 , 문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여자 아이가 문 열어 주려고 나갔는데, 문을 두드린 사람이 베드로인 것을 알고 너무 기뻐서 모여 기도하는 사람들에게 베드로가 풀려 나왔다.

그녀는 너무 기뻐 문도 열어주지 않고 달려가

모여 기도하는 그들에게 베드로가 살아왔다고 하였을 때

기도한 그들은 그 여자 아이를 보고 네가 미쳤다고 하였다.

다시 힘써 말하니 그들은 좀 양보하여서 그러면 그의 천사라고 하였다.

( 베드로는 아니 인기척이 있었는데 왜 나오다가 들어가버리지 하였을 것이다.)

한편 밖에서는 계속 문을 두드리고 있었기에,

드디어 다시 가서 문을 열어 주었는데,

과연 베드로가 살아 나온 것을 교인들은 랐다.

교회의 합심기도는 기도하는 사람도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놀라운 일이 일어 난 것이다.

 

그런데 교회가 교인들이 놀랐지만

또한 놀란 것은 베드로 였을 것이다.

 

감옥에서 풀려 나온 것이 자신도 꿈인가 생시인가 할 정도이었는데

그 놀라운 일이 이 다락방에서의 합심기도 이었구나 하고 놀랐을 것이다.

 

과연 예수님께서 내 교회를 세우신다고 하시면서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릴 수 있게 하셨는데

과연 그 약속이 그대로 이루어 진 것이다.

( 땅에서 푸는 것을 합심기도라고 하셨는데)

 

나의 풀려남이 이 소수의 무리의 합심기도이었구난 하였을 때 놀랐을 것이다.

과연 주님이 교회에 주시는 약속이 이렇게 놀랍게 이루어지고 있구나 하며 놀랐을 것이다.

 

어떤 웅장 화려한 교회당 건물도 아닌 큰 다락방에서

수 많은 사람도 아닌 수 십명 또는 십 수명 또는 몇 명이었겠지만

세속의 권력 경력 학력 재력 등등이 풍부한 사람들이 아니어도

이 교회의 합심기도의 역사는 대단하였다. 기도한 사람도 그 역사를 전하는 사람을 네가 미쳤다고 할 정도이었던 것이다.

이 소수 무리의 기도는 새 역사를 만들 수 있는 것이었다.

 

베드로는 생각하였을 것이다. 우리가 목회할 때 말씀 전하는 것과 기도하는 일에 전무하리라 하고 목회를 하였는데 과연 이 교인들이 그 일을 하며 우리가 사도인 내가 놀라울 정도의 일이 일어나구나 베드로 자신도 두고 두고 기억하고 새 힘을 얻었을 것이다.

 

이 새해에도

기도하는 일과 말씀전하고 묵상하는 일에 전심을 다하여

한국 교계와 한반도에 세계 역사에 하나님의 평화와 번영의 역사을 주시도록 하여야 하겠다. 우리가 놀라는 좋은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하여야 할 것이다. 초대교회도 예수님의성령이 역사하셨고 지금도 교회에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어쩌면 기도와 말씀 전하는 것외 할 것이 없는 교회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시설 건물 프로그램 여러 타이틀 숫자 세상권력 등등이 없어도 예수 이름 그리고 합심의 기도는 지금도 더 놀라운 좋은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교회는 놀랐고 베드로도 놀랐을 것이다.

    

새해에 교회도 놀라고 목회자도 놀랄 좋은 일들이

교회와 남북 한반도 그리고 세계에 많이 있기를 기원하며,

 

 

=. 묵상 (meditation)

1. (18:18-19)

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18: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18:18 "I tell you the truth, whatever you bind on earth will be bound in heaven, and whatever you loose on earth will be loosed in heaven.

18:19 "Again, I tell you that if two of you on earth agree about anything you ask for, it will be done for you by my Father in heaven.

18:20 For where two or three come together in my name, there am I with them."

 

1. (12:1-17)

 

한국교회는 기도와 말씀 연구에 더욱 전심하여야 할 것이다.

교회의 수평이동의 숫자 건물 성장은 많은 교인들을 낙심이나 교만하게 할 수 있는데

교회는 교회당 성장이 아니라 사람인 교회의 성장을 위하여 어린이 평신도들도 성경을 묵상하고 세계어로도 같이 묵상하여 기도와 말씀에 전무하면 놀라운 좋은 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초대교회의 다락방 교회의 역사는 지금도 함께 하시는 주의 영 성령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 - in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