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신비한 방정식

이영무 (경기노회,예수품교회,목사) 2021-09-11 (토) 23:17 2년전 476  

신비한 방정식

 

프린스턴 대학교 교수인 존 내시는 천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가졌지만 늘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때 국가를 위해 소련의 암호를 해독한 일로 인해 늘 누군가에게 쫓긴다는 압박감을 가지게 되고 종래에는 정신분열증에 시달립니다. 정신병원에 감금되어 폐인과 같은 나날을 보내기도 합니다.

 

집으로 돌아왔으나 여전히 환상과 환청이 그를 괴롭힙니다. 그러나 부인 엘리사는 남편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는 사랑과 이해를 가지고 남편의 회복을 위해 노력합니다. 내시는 다시 강의를 하게 되고 그가 젊었을 때 연구한 내시 균형이 현대 경제학에 미친 공로가 인정받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합니다.

 

그 수상식에서 존 내시는 아내를 가리키면서 나는 어떤 논리나 이성으로 풀 수 없는 사랑의 신비한 방정식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당신 때문에 여기에 섰습니다. 당신은 내 모든 존재의 이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스토리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현실에는 해결할 수 없는 수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문제들은 오직 사랑의 방정식으로만 풀 수 있습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