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배태진


결혼예식순서 - 신랑 배신웅 군 신부 김은혜 양

배태진 (광주남노회,작천교회,목사) 2017-03-29 (수) 10:32 7년전 8338  
 

신랑 배 신 웅 군

신부 김 은 혜 양

결 혼 예 식 순 서


전주 : 은은한 음악

화촉점화 : 양가의 어머니

(*. 이제 하나님께서 맺어주신 두 사람의 거룩한 혼인예식을 시작할 때 양가의 어머니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나와 촛불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축하객들께서는 촛불을 밝힘과 함께 신랑 신부 두 사람의 앞날이 환히 동터오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랑신부 입장 : 신랑 & 신부

(*. 이제 결혼예배를 드리기 위하여 먼저 신랑 배신웅 군이 입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장할 때 힘찬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부 김은혜 양이 입장할 때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시어 힘찬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식사 : 주례자

(*. 신랑 배신웅 군과 신부 김은혜 양이 서로 만나 사랑하게 되고 오늘 결혼에 이르게 된 것은 그저 우연이 아닙니다. 이 두 사람을 잘 알고 계시고 사랑하실 뿐만 아니라 이 두 사람의 부모님들을 잘 알고 계시는 은총의 하나님께서 섭리하셔서 두 사람을 만나게 하시고 눈빛이 마주치게 하시고 사랑하게 하시고 오늘에 이르게 하신 것입니다. 은총의 하나님께서 특졍하신 이 결혼예식에 임재하셔서 두 사람이 이룰 가정과 가는 앞길에 환함과 맑음의 복을 내려 주시고 푸르름과 시원함의 은혜도 나려 주시어 삶의 기쁨 샘이 되어 복된 안식 바다처럼 넘치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예식기도 :

(*. 오늘 이 결혼예식을 위해서 신랑과 신랑 부모님이 봉사하고 섬기고 있는 교회 담임이신 목사님께서 기도해 주시겠습니다.)


찬 송 : 605 장 오늘 모여 찬송함은

(*. 1. 오늘 모여 찬송함은 형제자매 즐거움 / 거룩하신 주뜻대로 혼인예식 합니다. / 신랑신부 이 두사람 한몸되게 하시고 / 온 집안이 하나되고 한뜻되게 하소서! / 2. 세상에서 사는 동안 한길가게 하시고 / 맘과 뜻이 하나되어 주따르게 하소서! / 서로 믿고 존경하며 서로 돕고 사랑해 / 고와 낙을 함께 하여 승리하게 하소서! / 3. 아버지여 우리들이 기도하고 바람은 / 저들 부부 세상에서 해로하게 하소서 / 이 두 사람 감화하사 항상 주를 섬기며 / 이 세상을 살아갈 때 행복하게 하소서!)


성경봉독 : 창세기 2 장 23 절 ~ 24 절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말 씀 :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면서!” 주례 : 배태진 목사

혼인서약 : 신랑 & 신부

(*. 1. 이제 혼인서약을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이 성경에 오른손을 얹고 서약을 하겠습니다.)


(*. 2. 신랑 배신웅 군신부 김은혜 양을 아내로 삼아 은총의 하나님 앞에서 세상 그 무엇보다도 아내를 먼저 사랑하고 먼저 생각하고 격려하고 먼저 배려하며 먼저 존중히 여기며 믿음직한 남편으로서 한평생 서로 신뢰하며 사랑하며 살겠습니까?)


(*. 3. 이제는 신부가 성경에 손을 얹고 서약을 하겠습니다.)


(*. 4. 신부 김은혜 양신랑 배신웅 군을 은총의 하나님 앞에서 남편으로 삼아 세상 그 무엇보다도 남편를 먼저 사랑하고 먼저 생각하고 격려하고 먼저 배려하며 먼저 존중히 여기며 믿음직한 아내로서 한평생 서로 신뢰하며 사랑하며 살겠습니까?)


성혼기도 : 주례자

(*. 이제 성혼기도를 드리겠습니다. 신랑과 신부는 함께 성경에 손을 얹어 주시기 바랍니다.) 은총의 하나님 아버지! 세워주신 법에 따라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으로 서약을 맺었습니다. 두 사람의 가정을 사랑으로 채워주시어 사랑으로 말하고 사랑으로 노래하며 사랑으로 일하고 온통 사랑으로 살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신랑신부 이 두 사람이 함께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경말씀에 손을 얹고 기도하오니 두 사람의 서약이 하나님 앞에 진실한 약속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귀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혼선언 : 주례자

(*. 주 안에서 사랑하는 배신웅 군과 김은혜 양이 하나님과 부모님들 그리고 여러 증인들 앞에서 거룩한 결혼의 서약을 맺었기에 나는 이제 배신웅 군과 김은혜 양이 지금부터 부부가 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이제부터 더욱 사랑하며 이 땅에서 에덴을 이루며 기쁨으로 행복하게 사시기를 바랍니다!) 아 멘


축시 :

(*. 오늘 신부측에서 께서 두 사람의 앞 날을 축복하며 축시를 두 사람에게 선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 주례자

(*.1. 이제 신랑, 신부가 낳아주시고 오늘 이 기쁜 날이 있기 까지 고이 길러주신 부모님께 그리고 축하하러 오신 분들께 인사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2. 신랑 신부 두 사람은 뒤로 돌아서 먼저 신부측 부모님 앞에 서시기 바랍니다. 정중하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절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사랑으로 키워주시고 사랑으로 양육해주신 부모님 참으로 감사합니다!)


(*.3. 이제 신랑측 부모님 앞에 서서 역시 정중하게 감사한 맘으로 절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사랑으로 키워주시고 사랑으로 양육해주신 부모님 참으로 감사합니다!)


(*.4. 이제 바쁘신 가운데서도 축하하러 오신 내빈들께 감사의 절을 올릴 때 신랑측 부모님들은 신부 옆에 서시고 신부측 부모님들은 신랑 옆에 서시어 함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려! 절하세요!)


가족대표인사 : 신랑측 부모

(*.1. 이제 가족대표 인사가 있겠습니다. 신랑측 아버님께서 한 말씀 해 주시고 신부측 아버님께서도 역시 한 말씀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축복기도 : 주례자

(*. 이제는 이 땅에 오셔서 생명을 주시고 또 주셔서 풍성한 생명을 누리게 하시고 가나 혼인잔치에서 새 가정을 맘껏 축복해 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배신웅-김은혜 부부에게 은혜와 축복으로 흘러 넘치게 하시고 에덴동산을 만드시어 아담과 이브에게 생육과 번성의 복을 내려주신 하늘 아버지께서 배신웅-김은혜 부부에게 하늘의 별과 같이 바다의 모래와 같이 기쁨과 행복의 복을 주시고 모든 생명있는 것들에게 열매를 맺게 하시는 거룩하신 성령님께서 배신웅-김은혜 부부에게 자식의 복과 거룩한 삶을 사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복을 풍성하게 나려 주시기를! 축복하러 나아온 양가의 부모님들과 하객들에게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복에 복을 더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축원하옵니다. 아멘


새출발 : 신랑 & 신부

(*. 이제 신랑과 신부가 둘이 하나되어 시작하는 새 삶을 향하여 행진하겠습니다. 축하하러 오신 여러분은 모두 일어나셔서 이 새 가정을 정중함과 즐거움으로 맞이하면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 출발!!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