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2017 총회장 성탄 메시지

관리자 (기타,총회본부,목사) 2017-12-21 (목) 17:27 6개월전 1406  

2017 총회장 성탄 메시지

 

성탄의 기쁨이 온 세상에

 

돋는 해가 위로부터 우리에게 임하여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치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누가1:78-79)

 

땅에 오신 아기예수는 희망의 빛입니다.

아기 예수는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으로 오셨습니다. 파괴적인 힘이 지배하는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의 나라는 어려운 이들에게 소망입니다. 온 세상에 소망과 기쁨으로 오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가난하고 억울하고, 핍박받고, 우는 자들과 함께 하신 주님의 길을 따라 이 땅의 역사에 정의의 씨앗을 심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세월호의 눈물을 기억하는 날, 인간의 권리를 찾아 차가운 길바닥, 까마득한 탑 위에서 혹한의 추위를 견디며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이들에게도 이 성탄의 기쁜 소식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이 땅의 역사에 함께 하신 주님은 불의와 폭력, 차별과 혐오, 분열과 탐욕을 넘어서는 새 세상을 꿈꾸게 하시고 막힌 담을 헐어내어 하나 되는 참 생명의 길을 열어 주었습니다. 분단의 현실로 고통받는 한반도와 우리 민족에게 평화의 새 길이 열리고 화해의 손을 맞잡는 기쁜 소식이 들리기를 기도합시다.

 

갈등과 분열로 힘들었던 우리 기장공동체 위에도 화해와 치유가 일어나기를 기원합니다. 성탄의 뜻을 받아 어려운 이웃과 연대하고 정의와 평화를 위해 헌신해 왔던 선배 신앙인들과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고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모든 슬퍼하는 자를 위로하라’(이사야61:1-2).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를 이루기 위해 분투하는 기장 공동체위에 성탄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71221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윤세관 목사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